5월 14일 로즈데이 유래 장미 이미지

알쏭달쏭한것들|2020. 5. 13. 17:59


 

 

매 월 14일은 특별한 의미가 있는 포틴데이가 있는데요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처럼 매 월 14일에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그 중에서도 5월 14일은 로즈데이인데요 공식적인 어떠한 의미가 있는 건 아니지만 특별한 날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특별함을 담고 로즈데이를 챙기기마련인 것 같아요. 

특히나 요즘처럼 뒤숭숭한 시국에 예쁜 장미꽃 하나로 마음을 표현하는 것은 물론 작은 소소한 행복함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것도 참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아요. 

그럼 오늘은 5월 14일 로즈데이 유래 장미 이미지 꽃말 등등 로즈데이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한 번 해볼까해요. 

 

 

장미는 꽃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꽃이라는 것의 대표적인 이미지가 바로 장미가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그런지 5월 14일 로즈데이는 장미꽃을 주고 받으며 사랑을 표현하는 로맨틱함 의미를 담고 있는 날이랍니다. 

 

 

이러한 5월 14일 로즈데이 유래는 다양한 이야기가 있지만 어디까지나 가설인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언급되는 유래 중 하나가 바로 미국에서 꽃집을 운영하던 마크 휴즈라는 사람이 5월 14일에 사랑을 고백하면서 자신이 운영하는 꽃집에 있던 장미를 모두 상대방에서 받쳤다는 것에서 그 유래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이 또한 정확한 연대나 도시 등등 정확하게 의미가 나타나지 않게 전해진 이야기라고 하니.. 더욱 5월 14일 로즈데이 유래가 궁금해지네요. 

 

 

그도 그럴것이 5월 14일 로즈데이는 미국에는 없는 우리나라에서 유독 챙기는 그러한 특별한 의미가 되었는데요 어쩌면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 3월 14일 화이트데이의 영향으로 매 월 포틴데이를 만들다보니 5월 14일 로즈데이가 된 것이 아닌가 싶네요. 

 

 

또한 같은 장미라고 해도 색깔에 따라서 그 꽃말 또한 달라지기 마련인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빨간 장미는 열정적인 사랑. 

하얀색 장미는 결백, 비밀

핑크색 장미는 감동, 맹세

보라색 장미는 영원

파란색 장미는 기적, 희망

노란색 장미는 질투, 부정 등의 꽃말을 담고 있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빨간색 장미는 열정적 사랑을 의미하고 있기 때문에 연인들끼리 많이 주고 받는 꽃 또한 빨간 장미이지 않을까 싶은데 저는 빨간 장미 받아본 게 언제인지... 기억조차 잘 나지가 않네요. ㅎㅎㅎ;;; 

 

 

또한 5월 14일 로즈데이를 전후로 장미의 생산과 소비가 정말 많아진다고 하는데 장미는 생화이기 때문에 그 수명이 길지 않지만 최대한 오랫동안 예쁘게 장미를 보기 위해서는 장미 보관법 또한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장미는 시들기 전에 말려서 보관하면 예쁜 상태 그대로 오랫동안 볼 수 있는데요 장미 꽃이 어느정도 벌어진 상태에서 거꾸로 매달려서 말려주는 게 좋은데 너무 봉우리진 상태에서 말리게 되면 꽃잎들끼리 붙어 있어서 통풍이 잘 되지 않아서 예쁘게 마르지 않는답니다. 

 

 

또한 거꾸로 매달아서 말려야 하는 이유는 똑바로 세워 말리게 되면 꽃잎의 수분이 먼저 빠져나간 다음 줄기가 마르기 때문에 고개가 꺽이거나 예쁘게 마르지 않아 되도록 거꾸로 매달아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말려주는 게 예쁘게 장미를 말려서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그리고 직접 만나서 예쁜 장미를 주고 받을 수 없을 때에는 포스팅의 다양한 장미 이미지로 5월 14일 로즈데이의 의미를 나눠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아요. 

 

]

 

원래 꽃을 좋아하긴 하지만 이렇게 예쁜 장미 이미지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고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느낌이예요. ㅜㅜ 

 

 

누군가에게 직접 예쁜 꽃을 받을 순 없지만 5월 14일 로즈데이 기념으로 장미꽃 맘껏 보려구요. ㅎㅎㅎ

 

 

다양한 장미 이미지로 직접 전하지 못하는 5월 14일 로즈데이의 로맨틱함을 대신 전해보세용!! 

 

또한 장미는 장미의 갯수에 따라서도 그 의미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장미꽃 22송이는 둘만의 사랑을. 

장미꽃 100송이는 정말 사랑합니다. 

장미꽃 101송이는 프로포즈를 뜻하며 

장미꽃 119송이는 나의 마음을 받아주세요.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하는데 

뭔가 숫자와 연관해서 장미를 보니 좀 더 의미가 있어보이네요! ㅎ 

 

\

 

이렇게 해서 오늘은 5월 14일 로즈데이 유래 장미 이미지와 다양한 장미와 관련된 이야기들을 한 번 해보았는데요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로맨틱한 로즈데이 보내시길 바랍니당. ㅎㅎ

 

 

5월 14일 로즈데이 유래 장미 이미지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