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

꿀팁대방출|2020. 3. 3. 08:22

 


 

 

아마 많은 분들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보셨을거예요. 주민등록등본은 기본적으로 동사무소에서 발급받을 수 있고 무인민원기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고 또 가장 간편하게는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때에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이기 때문에 더욱 장점이 있답니다. 

하지만 절차나 과정이 복잡해보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나.. 난감함을 가질 때가 종종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해요! 순서대로만 따라하면 쉽게 무료로 주민등록등본을 다운받을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일단은 정부24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창에서 정부24를 검색하셔서 메인 홈페이지로 접속을 해주세요. 

그리고 상담의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정부관련 사이트를 이용할 때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함은 물론 보안프로그램도 필수로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미리 확인하고 공인인증서까지 준비해주시는게 좋아요.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서비스이용에 제한이 너무 많아요...

 

 

공인인증서를 이용해서 로그인까지 마치고 났다면 신정/조회 메뉴에서 주민등록을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 민원안내 및 신청이라고 새로운 페이지가 나오는데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위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기본적으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을 때에는 400원의 수수료가 붙지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은 무료랍니다! 

 

 

민원 발급 지원이 되는 프린터 목록이 뜰텐데요 집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린터가 민원 발급 지원이 되는지 표기가 된답니다. 왠만한 프린터는 대부분 민원 발급 지원이 가능하지만 간혹 지원이 되지 않는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경우는 프린터가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프린터가 있는 장소로 이동하셔야 해요. 

 

 

프린터까지 확인하고 난 다음에는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한 신청내용이 나오는데요 신청내용에 별도로 추가가 되어야 하는 내용이 있다면 체크를 해주세요! 또한 발급부수도 선택을 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도 주민등록등본은 물론 초본이나 영문으로도 발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종류를 선택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하고 나면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의 마무리단계까지 오신거예요!! 마지막에 인쇄하기까지 눌러주면 주민등록등본을 바로 프린트해서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생각보다 그대로 따라하다보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이렇게 해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로 하는 방법 마무으리~~~!!!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