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 뜻 코로나 추경?!

 


 

 

저는 움직이는 시간에는 주로 귀로 무언가를 듣는 걸 조아하는데 예전에는 음악이나 의미없이 흘러가는 노래가사를 흥얼거리는 걸 좋아했다면 최근에는 뉴스나 시사교양같은 라디오를 듣는 재미를 가지게 되었답니다. 아무래도 의미없이 시간을 흘려보내는 것보다는 뉴스처럼 현재 상황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어서인데 최근에 코로나 사태가 심각해서 대부분의 뉴스 내용이 코로나와 관련된 뉴스들이 많은데요 최근에 추경 추경예산안 같은 것들이 코로나와 연계되어서 이야기가 많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추경 뜻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게 되었는데 저처럼 추경 뜻 코로나 추경같은 단어가 생소하게 느껴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이길 바래요! 

 

 

추경 : 추가경정예산을 줄여 부르는 말로서 예산을 집행하다 수입(세입)이 줄거나 예기치 못한 지출요인이 생길 때 고치는 예산.

 

추경 뜻 사전적 의미로는 추가경정예산을 줄여서 추경이라고 부르는데 나라 살림을 하다가 수입이 줄어들거나 예상하지 못한 지출이 생기게 되었을 때에 수정하는 예산을 추경이라고 한답니다. 국가 살림은 1년동안 써야하는 비용과 그에 대한 내용을 미리 계획해두는데 늘 계획에 벗어나는 수 많은 돌발 상황이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대비해서 추가적으로 예산을 고칠 수 있는거죠. 

 

따라서 코로나 추경이라는 것도 나라에 예상치 못한 큰 일이 생겨서 이를 해결하고 관리하기 위한 비용을 추가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예산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1년 살림할 금액을 미리 정해두었는데 이런 나라의 큰 질병이나 사건사고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미리 예상할 수 있는 건 아니기 때문이겠죠. 

그래서 사실 매년 추경예산이 집행되었었다고 해요. 그만큼 1년의 나라살림을 계획대로만 쓸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매년 사건사고나 나라에 특별한 일이 생겼다는 반증이기도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올해는 그게 코로나 추경을 집행하게 되었는데 어서 이 사태가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어요! ㅜ 

 

이렇게 해서 추경 뜻 코로나 추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려운 내용은 아니지만 최근에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한번쯤 정확한 의미와 뜻을 알고 보는 게 뉴스를 보는데에 더욱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