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밍이란 성폭력???????!!!!!!! 그루밍 뜻

 


 

 

그루밍이란 단어는 아마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나 사람에게만 익숙할만한 단어인 것 같아요. 저도 그루밍이란 무슨 뜻인지 알지 못했는데 주변에 고양이를 키우는 친구가 있어서 그루밍하고 있어? 우쭈쭈~ 하면서 고양이에게 혀짧은 소리를 내는 걸 보면서 그루밍 뜻을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루밍이란 그루밍 뜻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포스팅이 맘에 드셨다면 하단에 공감과 덧글로 관심을 표현해주세요 :)

 

 

Grooming : 
몸을 치장하는 일을 이르는 말. 
화장이나 손톱 손질, 털 손질 따위로 몸을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그루밍이란 사전적인 의미로 확인을 해본다면 몸을 치장하는 일을 뜻하는데 화장이나 손톱손질, 털 손질 등등 몸을 관리하는 것을 뜻하는데 고양이들이 보통 자신의 몸을 핥는 행위를 자주 볼 수가 있는데 이러한 행위 자체가 털 손질을 통해 몸 단장한다는 걸 알 수 있어요. 

그리고 꼭 고양이에게 국한된 그루밍 뜻이 아니라 스스로의 몸을 치장하는 일을 뜻하기 때문에 사람에게도 쓸 수 있는 말이 되겠네요! 

 

 

그래서 신조어인 그루밍족은 자신의 옷이나 피부 헤어 등 스스로의 몸 단장과 관리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지칭하는 신조어로 탄생이 되었는데 자기관리가 예전에는 여자들의 특권(?)이라고 한다면 요즘은 남자들도 스스로를 위해서 아낌없이 투자하고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이를 일컫는 대표적인 단어가 되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희 오빠도 기초화장품은 물론이고 비비크림과 남성전용 팩트 정도는 가지고 다니더라구요. 그만큼 남자들과 자기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쓰는 자기 관리가 곧 경쟁력이 된 사회라는 반증이기도 하겠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그루밍이란 단어가 생겨난 어원을 따져보면 마부를 지칭하는 구룸에서 파생이 된 단어가 그루밍인데 마부는 말을 단장하고 관리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어원을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고양이가 스스로를 단장하고 관리하는 것도 이러한 어원을 따 붙여지게 된것이죠!

 

 

이러한 좋은 의미의 그루밍 뜻이 사실 요즘에는 굉장히 안 좋은 이유로 사용이 되었는데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면서 떠들썩했었던 그루밍 성폭력 문제입니다. 

그루밍 성폭력은 피해자에게 인간적인 호감과 유대관계를 형성한 이후에 상대방을 심리적으로 장악, 성폭력으로 까지 이어지는 범죄행위를 저지르게 되는 행위를 일컫는데 보통 이러한 피해자의 경우도 아동이나 청소년, 여자 등 자아가 제대로 형성이 되어있지 않거나 심리적으로 나약한 부분을 파고 들어서 상대방을 장악하고 성폭력까지 이르게 되는 중범죄라고 할 수 있답니다. 

 

 

이러한 그루밍 성폭력이 진짜 무서운 이유는 피해자가 자신이 성폭력을 당했다는 걸 인지하지 못한다는 점이예요. 피해자는 유대관계로 이루어진 좋은 관계라는 인식 때문에 자신의 관계를 이용해서 상대방을 심리적으로 장악하고 성폭력까지 다다르게 이루고 있기 때문에 그러한 사람이 아니라며 애써 부정하게 되죠.

그루밍 성폭력은 성에 대한 인식이나 주체성이 떨어지는 아동, 청소년이 타겟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상대방과의 단단한 유대관계를 이용해서 이러한 성폭력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이게 성폭력인지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상대방을 완전히 길들여 버린 상태라 그 심각성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것이죠. 

그래서 이러한 문제의 경우 더욱더 스스로 혹은 주변에서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것 같아요! 

이렇듯 그루밍이란 고양이의 귀여운 몸단장은 물론 자신을 가꾸는 남자들을 지칭하는 단어로 발전했다가 이제는 그루밍성폭력이라는 무시무시한 행위까지.. 다양한 의미로 쓰이고 있기 때문에 오늘은 그루밍 뜻에 대해서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셨길 바래요 :)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