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폐렴 치사율 얼마나?!

알쏭달쏭한것들|2020. 1. 28. 17:29

 


 

 

우한 폐렴 때문에 우리나라가 아니 전세계가 들썩 거리고 있어요. 발생은 중국의 한 지역에서 시작이 되었지만 다양한 나라에서 이 곳을 방문하고 다녀간 사람들이 각국으로 흩어지면서 피해가 점점 커지고 있는데 그렇다보니 우한 폐렴 치사율에 대한 걱정 또한 많이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전염병 특성상 빠르게 전파가 되는 게 특징인데 그래서 감염 확진시에 증가 속도와 우한 폐렴 치사율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해당 포스팅은 불안을 조장하는 게 아니라 현재까지 나온 데이터를 토대로한 상황을 전달하는 것이므로 오해가 없으시길 바래요 :)

 

 

해당 데이터는 우한 폐렴 치사율에 대한 데이터로 치사율의 정확한 뜻은 사망자와 누적 감염자를 모두 포함한 수치를 담고 있답니다. 2003년 전국민을 공포로 넣었던 사스와 비교해 볼 수 있는데 사스와 비슷한 형태의 진행 속도라서 많은 사람들이 그 때의 공포를 아직 잊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요. 

 

 

확진자 증사 추세 또한 사스에 비해서 높게 진행이 되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진행상태이기 때문에 대응속도에 따라서 충분히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해요. 2003년에 비해서는 여러가지 면에서 발달한 게 많지 않을까 싶은데 아직은 초기에 잡아내지 못해서 증가 추세가 꽤나 높게 나오긴 했답니다. 

 

 

또한 우한 폐렴은 발생하게 되면 사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욱더 발생이 되기 전에 잡아야 하는데 발생한 환자수에 비해서 사망자수 또한 많다는 걸 볼 수 있어서 이러한 데이터는 사실 좀 불안함을 가질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최대한 빨리 우한 폐렴이 잡혀서 우한 폐렴 치사율 또한 낮아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사스와의 비교해서도 우한 폐렴 사망자수가 헐씬 더 좋은 진행 상태를 보이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 초기에 잡았으면 좋겠어요. 현재 중국을 비롯해서 우리나라는 물론이고 유럽이나 미국에서도 우한 폐렴에 힘을 싣겠다고 하니 하루라도 빨리 잡아서 우한 폐렴 치사율을 낮출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현재 긴급상황 때문에 서울대병원에서 메르스, 사스 등과 같이 국내에서 발생한 전염병과 이번에 발생한 우한 폐렴을 비교하면서 심각성을 알리고 있는데 아직은 초기 단계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빨리 잡을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그 전염병 범주에 들어갈 수 있는 상황이 되다보니 우한 폐렴 확진자수 또한 적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당연히 발생 당국인 중국이 가장 많기는 하지만 해당 지역을 여행하거나 다녀온 각국의 사람들이 자신들의 나라로 돌아가면서 이러한 전염병이 확산이 되는 기미가 보여서 전세계적으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인데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관리와 외부활동 자제 또한 손을 깨끗하게 씻고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도록 노력해야겠어요. 

 

 

얼마나 빨리 잡느냐가 전염병의 관건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신속한 대응과 각국의 협력으로 많은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또한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는 경각심을 가지고 조심해야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