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영어이름 추천 TOP 25

꿀팁대방출|2021. 1. 13. 18:18

 

 


남자 영어이름 추천 TOP 25

 

 

요즘은 원래 이름말고 영어 이름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어릴 때부터 영어이름 하나 정해서 부캐느낌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원래 내 이르을 드러내지 않아도 되는 온라인 공간이나 해외여행 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게 바로 영어이름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남자 영어이름 추천 TOP 25 한 번 정리해보았어요. 

참 많은 이름들과 다양한 뜻을 지닌 예쁜 이름들이 많지만 어감도 좋고 뜻도 좋은 그런 남자 영어이름 추천 TOP 25 한 번 포스팅해보도록 할께요. 

 

 

남자 영어이름 추천 1위로는 Liam(리암)이랍니다.

William 의 아일랜드 버전이라고도 하는데 또다른 의미로는 Strong-willed warrior이라는 의미로 우리 말로 해석하자면 강하고 힘센 전사!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자 영어이름 추천으로 많이들 하는 것은 물론 인기가 있는 그런 이름인 것 같아요. 하지만 리암이라는 이름은 그렇게 익숙한 이름은 아닐 뿐더러 어감이 살짝 어색한 느낌이 있긴 한데 그래서 1위라는 게 좀 의외스러웠어요. 


 그리고 2위는 Noah(노아). 

이 이름은 흔하게 들어봤을 이름이라서 그런지 정감이 가고 익숙한 느낌이예요. 아무래도 노아의 방주가 워낙 유명해서 그런것 같기도 하구요. ㅎㅎ 히브리어에서 유래한 이름이기도 한 노아는 위안 또는 휴식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뭔가 뜻을 들으니 힐링이 되는 편안한 느낌이 드는 건 기분탓 일까요?! ㅎ 

 


다음으로 남자 영어이름 추천 3위는 Elijah(일라이자,엘리야)라고 해요. 

이 또한 히브리어 유래의 이름인데 여자 연예인의 이름이기도 해서 그런지 뭔가 낯선 느낌은 아닌데다가 오히려 남자 이름보다는 여자 이름에 더 어울리는 그런 느낌인 것 같아요 하지만 인기있는 남자 영어이름 3위라는 점!! 


4위로는 Logan(로간)이 차지했어요. 

켈트어에서 유래가 되어서 미국보다는 스코틀랜드에서 더욱 인기가 있는 이름이라고 해요. 저는 엑스맨에 나오는 로건이 떠오르네요. 그래서 그런지 강인하고 근육이 쫠쫠 갈라지는 멋진 남자처럼 느껴지는 이름인 것 같아요. ㅎㅎ 


다음으로 5위는 Mason(메이슨)이예요. 

프랑스어에서 유래가 되어서 그런지 부드러운 느낌이 드는데 살짝 메디컬때문인지 의사나 병원쪽?? 느낌이 나는 그런 이름이기도 한 것 같아요. 하지만 어원은 집이나 석공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했다는 이름이라고 하네요. 

 

남자 영어이름 추천 6위는 James(제임스)예요. 

히브리어에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는데 추종자나 신봉자를 의미한다고 해요. 저는 제임스 딘이 생각나서 그런지 청바지가 잘 어울릴 것 같은 그런 남자 영어 이름이네요. ㅎㅎㅎ 

 
7위는 Aiden(에이든)이랍니다. 

켈트어에서 유래가 되었고 작은 불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이 이름이 의외로 미국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남자 이름이라고 하는데 우리나라로 치자면 철수같은 이름일까요? ㅎㅎㅎ 


8위는 Ethan(에단)이 차지했어요. 

강하고 단단한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남자 영어이름으로 딱이예요. 그래서 강하고 단단하게 자라길 바라는 남자 아이에게 많이 붙여주는 남자 이름이라고도 해요. 

 
9위는 Lucas(루카스)랍니다.

루카스는 라틴어 유래로 빛이라는 의미에서 파생된 단어라고 해요. 뭔가 애니나 만화속에 나오는 주인공의 이름일 것 같은 그런 몽환적인 느낌이 드는 이름이기도 한 것 같아요. 


그리고 10위로는 Jacob(야곱)이예요. 

6위에 있는 제임스와 같은 의미를 담고 있는 이름인데 어릴 때 교회 다니면서 야곱이라는 이름을 많이 들어서 그런지 저는 교회와 어울리는 그런 이름이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남자 영어이름 추천  11위부터 계속 쭉쭉~ 봐볼께요. 

11위 Michael(마이클)
12위 Matthew(매튜)
13위 Benjamin(벤자민)
14위 Alexander(알렉산더)

15위 William(윌리엄)  


오히려 저는 11위부터에 랭크되어 있는 이름이 친숙한 것 같아요. ㅎㅎ 13위에 있는 벤자민은 벤자민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인가?! 맞나요?! ㅎㅎ 그 영화 때문에 인상에 깊게 남아 있는 영어이름인 것 같아요. 벤자민은 히브리어에서 유래된 이름인데 아들을 뜻하는 벤과 오른손을 의미하는 야민이 합쳐진 합성어로 오른손의 아들 혹은 가장 좋아하는 아들을 뜻한다고 하니 뭔가 특별한 아이에게 붙여주기 좋은 이름인 것 같아요. 

 


16위 Daniel (다니엘) 
17위 Jayden(제이든) 
18위 Oliver(올리버) 
19위 Carter(카터) 
20위 Sebastian(세바스찬)

15위부터도 제법 익숙한 영어이름들이 많지 않나요?! 20위의 세바스찬 또한 독일어에서 유래된 이름으로 병사와 운동선수들의 수호성인을 뜻한다고 하는데 저는 예~~전에 어릴 때 보았던 개콘에 나왔던 캐릭터가 생각나는 이름인 것 같아요. '세바스찬 주니어 3세예요~'하면서 했던 개그가 어렴풋하게 생각나요 ㅎㅎㅎ 앗 ㅋㅋ 이거 왠지 보시면서 세대차이 느끼실 분들도 있을듯한. ㅎㅎㅎ 하지만 이름 자체에서 느껴지는 귀족적인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ㅎㅎ

 

 

남자 영어이름 추천 TOP 25 마지막으로 21위부터 25위까지 한 번 알아볼께요!! 

21위 Joseph(요셉)
22위 David(데이비드)
23위 Gabriel(가브리엘)
24위 Julian(줄리안)
25위 Jackson(잭슨)

남자 영어이름 추천 마지막은 이렇게 정리해보았어요!! 가브리엘은 유명한 명품 화장품 브랜드인 샤넬에서 밀고 있는 향수여서 뭔가 여성스러운 느낌인가 싶었는데 이렇게 들으니 뭔가 중석적인 느낌이 드는 그런 이름인 것 같아요. 가브리엘은 성경에서는 나의 힘은 하나님이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기독교적인 느낌이 강한 이름인 것 같아요. 확실히 영어 이름은 기독교적인 뜻을 가지고 있는 이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아요.  

또한 잭슨은 워낙 유명한 마이클 잭슨 때문인지.. 확 와 닿는 영어이름인데 뭔가 장난기 많은 밝은 남자 아이가 연상되는 그런 이름이기도 한 것 같아요. 하지만 잭슨 또한 기독교적인 색채가 강한 이름으로 하나님은 은혜로우시다! 라는 뜻을 담고 있다고 해요. 

 

 

이렇게 해서 오늘은 남자 영어이름 추천을 한 번 준비해보았는데요 어감도 좋고 괜찮은 이름들이 눈에 많이 보이나요?!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와 꿀팁에 대해서 한 번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