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사기 온라인 사기 신고하고 왔어요! 경찰서다녀온 후기!

꿀팁대방출|2020. 2. 22. 13:13

 


 

 

저는 중고나라를 애용하는 편이예요. 중고를 구입하기도 하지만 미개봉된 새제품을 구입하는 경우도 있는데 누가 쓴 게 아니기 때문에 새것처럼 쓸 수 있지만 새것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때문이랍니다. 

그래서 최근에도 중고나라를 기웃기웃..거리다가 제가 찾던 물품을 저렴하게 판매하신는 분을 보았고 연락을 해서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왠만하면 직거래를 하려고 했는데 화성이면 집에서 좀 거리가 있어서 택배거래를 했는데 거래를 하기 전에 더치트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사기조회도 했답니다. 사기 이력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믿고 거래를 했는데 저의 마지막 문자 이후로 그는........ 연락두절......... 혹시나 해서 다시 더치트에 사기 조회를 해보니 그 때는 조회이력이 나오더라구요. 불과 하루이틀 사이에 수십건의 사기를 치고 사라진 그............ 뭔가 작정하고 계획한 사기 같더라구요. 

 

 

그렇게 큰 금액도 아니고 일이 번거로울 것 같아서 처음에는 경찰서에 신고를 안하려고 하다가 하루 이틀 사이에 저 같은 피해자가 급증한 걸 보고 신고자가 많아야 경찰도 빨리 움직여서 빨리 잡을 수 있다고 하는 이야기를 듣고 집에서 가까운 경찰서로 향했답니다. 

 

 

보기와 다르게 어릴 때부터 사고치거나 구설에 오를만한 행동은 하지 않아서 경찰서는 제 발로 한 번도 안가봤는데 ㅋㅋㅋ 뭔가 어색하고 괜히 죄 지은 사람처럼 두렵더라구요. 

 

 

중고나라 사기나 온라인 사기의 경우에는 가까운 경찰서내에 사이버 수사팀으로 방문을 해야하구요 방문할 때에는 신분증과 사기를 친 상대방의 정보, 그리고 주고받은 거래내역과 연락을 주고받은 내용을 모두 들고 가야해요. 

 

 

방문 목적을 말씀드리니 필요한 자료를 말씀하셨고 저는 집에 프린트가 없어서 주고받은 대화내용과 물품정보, 그리고 거래내역을 캡쳐했다가 경찰서에서 프린트를 했어요. 

 

 

사이버수사팀이기에 저같은 중고나라 사기 온라인 사기이외에도 사이버도박이나 악플, 악성코드 감염에 대한 수사까지도 광범위하게 진행을 하시더라구요. 

그림은 넘나 귀여운데 내용은 귀엽지 않은 ㅜㅜ 

 

 

그리고 이렇게 꽤나 두툼한 A4용지를 주셨는데 진정서와 진술서예요. 제가 사기당한 내용과 저와 상대방의 인적정보 그리고 사건개요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작성을 해주어야 해요. 잘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사항은 여쭤보면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사실 첨엔 긴장을 좀 많이 했는데 그렇게 무서운 곳만은 아닌 것 같아요. ㅋ 

 

증거자료로 사용될 거래내역과 문자내용 그리고 상대방이 올린 매물 정보 등도 꼼꼼하게 프린트 했어요! 저는 연락이 두절되고 나서 좀 불안해서 바로 매물 정보도 캡쳐해놨는데 며칠 뒤에 지웠더라구요. 미리 캡쳐해두길 잘했다 싶긴 했어요. 혹시나 중고거래같은 거 하신다면 상대방이 올린 정보는 캡쳐해두는 게 혹시라도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응하는데 좀 더 수월하실 것 같아요! 

아는 내용을 최대한 꼼꼼하게 작성하고 나면 마지막으로 제출자료마다 지문을 찍으면 끄읕 :) 

사기거래 같은 경우는 제가 신고한 경찰서에서 진행되는 게 아니고 상대방의 거주지 관할로 이관이 된 다음에 사건이 진행되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형사고발까지 갈 지에 대해서는 본인 판단으로 진행할 수 있는데 저는 돈을 받는데까지가 목적이라서 형사고발까지는 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과연 돈이라도 받을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ㅜ 

사기이력조회까지 신경써서 하루이틀 사이에 수십건의 사기를 치고 사라진 사람이기 때문에 완전 초보초보는 아닐것 같은 생각이 ㅜㅜ 더구나 대포폰이나 대포통장을 사용한 경우에는 더욱더 잡기가 어렵다고 하니... ㅜ 혹시나 진행사항이 생기면 덧글에 추가내용 공유할께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