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운동화 세탁법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어요!

꿀팁대방출|2020. 2. 15. 09:52

 


 

흰운동화를 애정하는 사람 중 하나로 



365일 24시간?~! ㅋㅋㅋ 


제 발이나 마찬가지였던 ㅋ 



흰운동화였어요. 





정말 아~~무 옷에나 착붙으로 잘 어울려서 



캐주얼하게 입을 땐 무조건 신어주고



살짝 슬랙스까지도 



흰운동화를 항상 신었던 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흰운동화 자체가 워낙 오염에도 약하고 



컨버스 소재라 



특히나 먼지며 이물질이 잘 붙어서 



세탁을 자주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 게 



또 이 흰운동화의 매력(?)인 것 같아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조금은 더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이렇게 흰운동화 세탁법을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첨엔 저도 운동화 세탁소에 맡기거나 



빨래방가서 운동화세탁을 하긴 했는데 



가끔은 그것도 번거로워서... 







집에서 완전 초간단하게 



손을 많이 더럽(?)히지 않으면서 흰운동화 세탁법을 해볼까해요 :)

 

 

 

 

무인양품 무지퍼셀을 세탁하기 위한



준비물은 간단해요. 



물이랑 주방세제 그리고 과탄산소다 



그리고 비닐팩 없으면 



비닐봉다리도 괜찮아요 ㅋ





과탄산소다는 1년 전쯤인가....



이마트몰에서 그냥 샀는데 



생각보다 너무 커서 ㅋ 



써도써도 줄지가 않아요... ㅋㅋㅋ 

 

 



윽....



이거시 진정 원래는 흰색이었던 새하얀 흰운동화인가효!!! 


ㅋㅋㅋ



더러운줄은 알았는데 



이렇게 사진으로 보니 증말 드럽네요.



ㅋㅋㅋ





비닐팩에 



과탄산소다 1스푼 



주방세제 1스푼을 넣어주고 



(신발 정말 드럽네요 ㅠㅠ ㅋㅋㅋ)





 



비닐팩에 온수를 부어주면 



이렇게 거품이 풍성하게~~~~ 

 

 



그리고 흰운동화를 비닐팩 안에 넣어주세요. 



비닐팩이 없으시면 비닐봉지에 넣고 



밀봉만 잘해주시면 되세요.

 

 

 

흰운동화를 비닐팩에 넣고 



20분정도 묶은 때를 불리기 위한 



방치를 해주시면 되어요.



비닐팩은 자동 밀봉이 되니깐 상관없는데 



비닐봉지로 하시면 단단히 묶어주세용.





그냥 방치만 하면 재미없으니깐 



때도 더 잘 빠질 겸 



마구마구 거품도 더 일어나게 흔들어주세요.



 

 

그리고 20분 방치 후에 



오염이 심한게 아니면 



20분 후에 그냥 헹궈줘도 되는데 



저는 오염이 심해서 ㅠㅠㅠ 



솔로 한번 더 



문질러줬어요.



 

 

불려서 때 좀 밀고 했는데 



앞에 고무부분은 정말 깔끔해졌는데 



아무래도 오염이 심한 부분은 ㅠㅠㅠ 



완전 깨끗하게 지워지진 않더라구요.



특히 저저 빨간건 제가 닭꼬치 먹다가 



흘렸는데 ㅋㅋㅋ 안지워지더라구요 ㅠㅠ





깔끔하게 헹궈주시고 말려주시면 되는데



흰운동화는 절대!! 



햇볕에 말리면 안되어요.



햇볕에 짱짱하게 말리겠다고 옥상에 뒀다가 



신발 여러개 버렸어요 ㅠㅠ





바람 통하는 그늘에서 이틀정도 



말려주면 된답니다.



좀 더 꿉꿉하지 않게 말리시려면 신발 안쪽에 



신문지를 넣고 말려주면 



모양도 잘 잡혀서 더 좋아요. 





컨버스 소재의 경우 마르면서 각이 잡혀서 



그냥 흐물흐물하게 말리는 것보다 



신문지를 안쪽에 넣고 



모양을 잡아주면서 말려주는 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아참 포스팅 쭈욱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운동화 끈은 안 빼고 그냥 세탁 했어요.



운동화 끈 빼는 것조차 



귀찮은 귀차니즘녀랍니다 

 



이틀정도 그늘에 말리니깐 



완전 ~~~~~



깨끗해진거 보이시나요???





아니 근데 신기한 게 분명 



닭꼬치 소스 자국이 있었는데 



마르면서 그것도 사라진 거 있쬬...



신기방기...





 

 



암튼 완전 새 것같진 않아도 



깨끗해진 운동화를 보니 기분도 좋고 



얼른 신고 나가고 싶더라구요. 



 

삭막한 겨울에 ㅋㅋㅋ 



낙엽 떨어진 길에 



무인양품에서 산 양말까지 신고

 

새하얗게 깨끗해진 흰운동화랑 찰칵 :)



흰운동화 세탁법 참고하셔서 



깨끗해진 신발 신어 보아횽~~~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