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세척방법 생각보다 많아요!

꿀팁대방출|2020. 1. 24. 13:57

 


 

 

우리나라사람의 1일 평균 커피의 소비가 3잔 가까이 된다는 조사가 있었는데 확실히 커피 소비가 많은 것 같아요. 어딜가나 눈에 밟히는 건 커피전문점인데 어딜가도 사람이 많으니깐 말이예요. 요즘은 대화를 하기 위해서 커피전문점을 찾는 것뿐 아니라 공부나 개인적인 시간을 위해서 방문하는 사람도 많으니.. 자연스럽게 커피 소비가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나 테이크아웃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서 1회용품에 대한 소비 또한 급증하게 되었는데 예전에 거북이 머리에 박힌 기다란 빨대를 빼는 영상이 일파만파 퍼지면서 충격을 금치 못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자연스럽게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자제의 움직임이 많아졌어요.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마실 때에는 1회용 대신 매장내에서 사용하는 머그컵으로 대체되고 플라스틱 빨대가 아닌 종이빨대를 사용하니깐 말이예요. 그리고 그와 함께 개인용 텀블러 사용 또한 많이 늘었는데요 저도 회사 다닐 때 사무실에 텀블러를 두고 커피도 담아 마시고 차도 담아마시고 물도 마시고 그랬던 것 같아요. 1회용품은 편리하지만 그만큼 자연을 파괴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1회용품 대신 텀블러 등을 사용하는 건 아주 좋은 습관이라는 생각도 했어요. 

 

 

하지만 반면에 텀블러 세척에 대해서 고민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그냥 물만 담아서 마시면 몰라도 커피나 다른 차 종류 등을 담아서 마시고 나면 텀블러에 베인 냄새 때문에 특히나 물냄새 같은 경우도 역하게 느껴질 때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텀블러 세척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해요. 텀블러 세척방법은 생각보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을 이용해서 말끔하게 세척이 가능하니깐 한 번 보아주세요.

 

 

텀블러 세척방법 첫번째 방법으로는 밥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요 매일 먹는 밥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겠죠? ㅎ 우선은 텀블러 안에 물을 1/4정도를 부어주는데 찬물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부어주는게 더욱 효과적이예요. 그리고 나서 밥 한숟가락을 텀블러 안에 넣어 주는데요 저녁에 밥 먹고 한 숟가락 정도는 양보하면 다이어트와 텀블러 세척이라는 1석 2조의 효과네요?ㅋㅋㅋ 그리고 난 다음에 뚜껑을 닫아서 마구마구 잘 흔들어 주세요. 스트레스까지 풀 수 있으니깐 1석 3조인가요??? ㅋㅋㅋㅋㅋ 1~2분 정도 충분히 흔들어준 다음에 뚜껑을 열어서 안을 확인하면 아마 깜짝! 놀라실거예요. 물이 불투명하게 바뀌어 있을테니깐요!!! 저도 한 번 해보고서는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요 밥 알갱이가 물과 함께 풀어지면서 텀블러 안에 있던 미세한 때나 불순물 등을 흡착해서 제거해주었기 때문에 물의 색상이 불투명하게 된거예요. 이렇게 하면 텀블러 세척은 물론 내부의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어서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텀블러 세척방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이건 텀블러 내부보다는 뚜껑 세척에 용이한 방법인데요 텀블러에서 냄새가 나는 원인 중에는 뚜껑도 한 몫을 한다고 해요. 뚜껑에 보통은 물이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고무패킹이 있는데 요기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의외로 많거든요. 그래서 고무패킹의 냄새를 제거하려고 한다면 식초 또는 치약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한데요. 고무패킹에 식초나 치약을 묻힌 거즈로 살살살 잘 문질러주면 끄읕 :) 촤암 쉽죠잉~?!

 

 

텀블러 세척방법 세번째 방법으로는 위에서도 한 번 언급했지만 식초나 베이킹소다 혹은 구연산을 이용해보는 것도 아주 효과적으로 세척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 뜨거운 물을 텀블러에 부어 두고 그 위에 식초를 2,3방울 정도 추가한 다음에 10~20분정도 담가두면 되어요. 이렇게 하면 텀블러 내부가 자연스럽게 살균 소독이 되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 외에도 베이킹 소다나 구연산을 텀블러에 넣고 동일하게 뜨거운 물과 함께 담아서 1시간 정도 가만 두면 기름때 제거에 탁월한 역할을 해요. 하지만 이때에는 절대로 뚜껑을 닫아놓거나 흔들면 안되요. 물과 결합되면서 압력을 이기지 못하고 펑~ 하고 폴발할 수가 있기 때문에 그냥 담아서 가만 두기만 하는게 가장 좋아요.

 

 

이렇게 해서 텀블러 세척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무지 간단한 방법들이라서 바로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저는 예전에 텀블러 세척은 물과 수세미로 박박~ 닦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 냄새는 물론 세균과 각종 때까지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깐 꼭 한 번 따라해보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