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메뉴 총정리!

 


 

 

맘스터치 좋아하시나요?! 저는 맘스터치를 원래 자주 가지 않았었는데요 얼마 전에 집 근처에 생기고 나서부터 열심히 가게 되더라구요. 가깝고 맛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그런지 딱히 끼니 떼울게 생각이 나지 않을 때에는 맘스터치로 가게 되곤 하는데요 혹시나 맘스터치가 파파이스와 같은 회사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해외 치킨 브랜드인 파파이스를 운영하고 있는 대한제당이라는 회사에서 맘스터치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토종 패스트푸드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게 바로 맘스터치라고 해요. 이렇게 보니 맘스터치와 파파이스.. 뭔가 비슷한 메뉴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건 기분 탓일까요?! ㅎ 그도 그럴것이 미국 파파이스 본사에서 조리법부터 기술 이전까지 모두 배워야 그 기술력을 바탕으로 맘스터치가 탄생할 수 있었기 때문일거예요. 

 

그래서 파파이스는 도심이나 번화가 등에 맘스터치는 골목상권을 노리는 전략을 펼쳤다고 했는데 결과적으로는 파파이스의 입지는 점점 좁아졌지만 맘스터치는 패스트푸드 1위를 노릴만큼 큰 성장세를 이루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도 그럴것이 전국적으로 매장 수가 가장 많은 패스트푸드점이 맥도날드도 아니고 롯데리아도 아닌 바로 맘스터치랍니다. 물론 직영이 아닌 체인점 방식이기 때문에 가능한 사실이기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바로 맘스터치죠! 맘스터치 메뉴하면 싸이버거가 1등공신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가성비와 푸짐함을 무기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수 있었답니다. 2010년대에 들어서는 인지도가 대폭 상승하고 급성장을 이루었는데요 브랜드 가치가 1,500억원에 다르며 매출 또한 2014년에 800억 2015년에 1,300억 등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입소문을 기반으로 골목상권을 장학하면서 2014년에는 공장 증설까지 이어졌다고 하네요. 

 

이렇게 승승장구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이다 보니 저도 자주 찾게 되는데 사실 자주 찾게 되는 이유는 맛도 맛이지만 재료를 아끼지 않은 푸짐함 또한 빼놓을 수 없잖아요. 배고파서 힘든 시대는 아니지만 속 부족할 것없이 든든하게 채워주는 맛과 정성에 맘스터치에 대한 애정이 가득하다고 할까요! ㅋ 

 

그래서 오늘은 맘스터치 메뉴 총정리를 한 번 해보았답니다. 맘스터치에도 여타 프랜차이즈 브랜드들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요 어떤 어떤 메뉴들이 있는지 한 번 보도록 할께요! 

 

 

 

사실 맘스터치는 송파구 방이시장에 있는 본사직원 교육용 매장을 제외하고는 모두 가맹점으로 운영이 되고 있답니다. 즉 본사에서 물건을 조달해주고 있으나 점포마다 사장님들이 따로 운영을 하고 있는 방식인거죠. 이는 원래 맘스터치가 햄버거 전문 프랜차이즈이기 보다는 치킨 배달 전문이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햄버거는 좀 부가메뉴정도였다고 해요. 아무래도 파파이스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메인을 치킨으로 하고 부가메뉴 정도로 치킨이나 감자튀김을 판매할 요량이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지금은 오히려 햄버거가 잘 되는 프랜차이즈가 되어버렸지만 말이예요. 

 

하지만 맘스터치 메뉴하면 치킨도 빼놓을 수 없죠!! 

 

 

 

 

 

맘스터치 성장의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는 버거메뉴!! 첫 시작은 싸이버거였으며 그 이후에 인크레더블버거 할라피뇨통살버거 등등.. 다양한 버거 메뉴에 공을 들이기 시작했는데요 지금은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맥도날드나 롯데리아와 견주는 그런 햄버거 프랜차이즈가 된 맘스터치랍니다. 2019년 말을 기준으로도 전국에 1,2000여개가 넘는 매장을 가지고 있는데 현재 기준으로 하면 훨씬 더 많은 매장이 오픈을 하였으며 특히나 서울 수도권보다는 경상도권에 매장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다고 해요. 부산 서면에는 500미터 간격으로 무려 3개의 매장이 있을 정도라고 하네요. 

 

맘스터치는 국내 인기를 발판으로 해외 진출을 노리기도 했는데요 미국, 일본, 대만 등지에 전략적으로 진출을 꿰하였으나 모두 실패로 돌아가고.. 결국 국내 사업에 집중하게 되었다고 하는 슬픈 전설(?)이.... 

 

 

 

 

맘스터치 메뉴하면 햄버거나 치킨도 있지만 사이드로 함께 먹을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도 있기 때문에 함께 즐기기에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왜 햄버거만 먹었을 때에는 살짝 부족한 느낌을 받을 때도 있잖아요. 그럴 때에 함께하면 좋을 메뉴들이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맘스터치 가면 메뉴 고르는 재미가 있다고 해야할까요?! ㅎㅎㅎ

 

 

 

음료도 콜라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들이 있기 때문에 미리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 맘스터치 메뉴 한 번 쭈욱~ 보시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맘스터치 메뉴 총정리! 

반응형

댓글()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